영미권 국가 중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온화하고 맑은 날씨를 가지가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과 영어를 같이 병행 할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선발에 인원 제한이 없고 신청과정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일자리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많은 편이며 최저 시급도 높은 편으로 워킹홀리데이로 가장 많이 선택 받는 국가입니다.
▶ 인구 및 인종
인구는 약 2323만명 이상이며 주로 영국과 아일랜드계 인종이 많은 편이며 라틴, 슬라브, 아랍, 아시아, 폴리네시아 등에서 온 이민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연안지대 및 남동부에 편재하여 살고 있습니다.
▶ 종교
호주는 국교가 따로 없으며 다양한 인종이 같이 거주하는 만큼 종교에 대한 차별이 없고 자율성이 보장되는 편입니다. 기독교 61%, 무교가 22%, 기타 7%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언어
대부분의 호주인들이 영어를 사용하나 호주식 영어는 미국식, 영국식과는 또 다른 특징을 보입니다. 영어만 사용할 수 있는 인구는 약 80%이며 이민 1,2세대의 경우 대부분 2가지 언어를 사용합니다.
▶ 기후
호주 대륙은 남반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는 계절이 반대입니다. 국토면적이 넓기 때문에 기후는 다양한 편입니다. 내륙 지대는 사막기후 지대로 사람이 살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대륙의 동부의 경우 열대 우림을 이루며 동남부의 경우 온대 해양성 기후로 생활하기 쾌적한 환경을 보이기 때문에 큰 도시들이 많이 발달해 있습니다.
▶ 국기
왼쪽 상단에 위치한 유니언 잭은 호주가 영국 연방의 일원임을 의미합니다. 아래에 위치한 큰 별은 호주를 구성하는 주와 준주들을 의미하며 오른쪽에 5개의 작은 별들은 남십자자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호주의 국기는 연방이 수립된 1901년에 공모를 통해 처음 정해졌습니다.
▶ 교육제도
호주의 의무교육 기간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과정까지 총 9년입니다. 대학을 제외한 교육과정 12년은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호주는 영국 연방의 국가로 대학교 학사 과정이 영국과 동일한 3년제 입니다. 석사과정은 1~2년, 박사과정은 5~6년이 필요합니다.
학제: 유치원,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대학교 3~4학년 학기: 1학기(2월~7월), 2학기(7월~11월)
▶ 국토
호주는 국토 크기가 세계에서 6번째인 아주 큰 나라입니다. 호주는 섬이지만 크기가 워낙 크기 때문에 하나의 대륙으로 분류하며 해발고도 700미터 이상의 지형이 전체의 10%가 채 안될 정도로 단조롭고 평탄합니다. 지형은 크게 서부의 고원, 중동부의 저지대, 동부의 고지로 나뉘어 집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대륙의 북부에 다윈이 중심이 된 카카두 국립공원이 있으며 동쪽 해상에는 산호초로 이루어진 그레이트 배리어리프, 노던 준주에 있는 에어즈락 등이 호주의 대표적인 관광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