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맨아래로
닫기

Q
U
I
C
K

M
E
N
U
카톡상담 QnA게시판 상담예약 등록신청 수속현황 3D시설보기
열기

QUICK
MENU
  • 메인으로
  •   >  커뮤니티
  •   >  생생한 연수후기!
  •   >  상세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필리핀 세부 SMEAG어학원 ESL코스 연수 찐후기!  |  생생한 연수후기! 2023-02-23 18:15:23
    작성자  필통유학 조회  8809   |   추천  299

     




     

     

    세부 SMEAG어학원 연수 후기담

     

    1월 28일 토요일 어학원 smeag에 왔다. 오는 길이 복잡하고 혼자 비행기를 타는 건 처음이라서 조금 떨렸다. 

    엄마와 동생이 있는 어학원에 가려니 반갑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했다.

     여기서의 생활은 좋았다. 아직도 처음 수업시간이 기억난다. special 시간이었는데, 

    자기소개 차례를 굉장히 떨려 하며 기다렸던 게 생각난다. 그당시만 해도 선생님의 말을 못 알아들었고, 

    앞의 자기소개 하는 학생들만 봐도 왜 이렇게 잘해? 하며 주눅들었었다. 

    다행히 그땐 자기소개를 안 했지만, 지금 하라고 하면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smeag 덕분에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다. 단지 선생님과 대화를 하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영어가 많이 늘 줄은 몰랐다. 

    솔직히 기대는 안 하고 왔는데, 1:1 수업이 꽤 재미있었다. 

    단순히 수업만 하는 게 아니라, 재미있게 이끌어주시고 여러 활동을 해 주시는 선생님이라서 좋았다. 

    나는 하루에2번 1:1 수업이 있었다.  말하기와 듣기, 쓰기와 읽기로 수업이 나뉘었다. 

    듣기는 수능 영어듣기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됐다. 말하기는 나중에 외국인과 접점이 있을 때 유용할 것 같다. 

    특히 읽기로 인해 발음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 쓰기 또한 레드 다이어리를 통해 문법이 많이 좋아진 것 같다.

     

     

     처음 1:1 수업만 하더라도 못 알아들어서 다시 말해 주라고 많이 말하고, 

    말이 머리에는 떠오르는데 입으로는 안 내뱉어져서 애먹은 적이 많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예전보다 훨씬 잘 말할 수 있고, 혼자 외국을 나간다 해도 무섭지 않을 것 같다.

    smeag 덕분에 내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다. 1:4 수업도 있었다. 선생님 한 명과, 나 포함 4명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거였다. 

    하루에 한 번이었다. 서로 다른 언어를 쓰는 학생들과영어를 쓰며 대화하니 전 세계 누구와도 내 생각을 공유할 수 있을 것처럼 느껴졌다. 

    중간에 1:4 선생님을 바꿨는데, 그 전 선생님이 수업에 잘 안나오셔서 바꿨다. 

    통보 없이 안 나오는 건 좀 아쉬운 부분이었다. 바꾸고 나니 훨씬 재미있고 더 알찬 활동을 많이 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영어음악을 들으며 빈칸을 채우는 것이었다. 노래가 너무 좋아서 숙소에서도 한번 더 들었다.

     

     

     숙소는 3인실이었다. 바로 밖에 정수기가 있어서 좋았다. 침대도 우리 집 침대처럼 아늑했고, 공부할 수 있는 책상도 있었다. 

    따뜻한 물은 안 나올줄 알았는데 보일러를 틀면 나와서 다행히 따뜻하게 샤워할 수 있었다.

     밥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먹었다. 원래 아침을 안 먹는 스타일이라서 처음에는 안 먹었는데, 

    밥이 맛있어서 그냥 아침도 먹었다. 가장 맛있었던밥은 삼겹살이었다. 

    내가 한국에서 먹었던 고기보다도 훨씬 맛있었다. 바삭바삭하게 잘 태워서 김치랑 같이 먹으면 천상의 맛이었다. 

    이제 집 갈때까지 이틀밖에 안 남았는데, 그동안 삼겹살이 나오길 기도해 본다. 

     

     주말마다 밖으로 놀러나갔다. 필리핀 오기 전에는 세부 시티에 대해 잘 몰랐는데, 

    생각보다 놀 곳이 많았다. 만약 필리핀에 있는 어학원에 올 사람은 이곳을 추천한다. 

    주변에 먹을 것도 많고, 특히 한국 음식점을 배달시킬 수 있다. 병원도 가까이에 있어 밤늦게도 갈 수 있다.

     

     

    추천 
    목록